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Home
  2. Community
  3. 공지사항

프린터 A/S 관련 안내

플레이라벨 (ip:)
2013-06-26 18:46:45
추천수 : 추천하기
조회수 : 5185
평점 : 0점

안녕하세요 플레이라벨 안과장입니다~



오늘은 프린터 및 스캐너 관련 하드웨어 A/S에 관하여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저희 플레이라벨에서 판매되는 모든 프린터&스캐너 제품은 무상 1년 A/S가 적용됩니다

무슨 당연한 말씀을 이렇게 늘어놓을까 생각하시겠지만~ 자세히 알고 계시는 분들이 적어서 이렇게

알려드리게 되었습니다~



우선 무상 1년 A/S라는 말은 구입하신 날로부터 1년이라는 말인데요~

기업고객 분들께서는 세금계산서가 발행된 날로부터 1년으로 효력이 발생합니다

하지만 무상1년에 해당이 안되는 부품 파트가 있습니다. 이것을 잘 확인하고 구매하셔야 하는데요.

프린터의 경우 소모품인 프린터헤드와 롤러가 해당 되겠습니다

자세히 들여다보면 헤드의 경우 무상 A/S 3개월을 보증하는 브랜드도 있고 그렇지 않은 브랜드도 있습니다

물론 사용량이 프린터 제조사에서 규정해논 사용량을 초과하시면 3개월 이내에 문제가 발생하였더라도

무상 처리가 되지 않습니다

프린터 구입하시면 메뉴얼,프로그램 CD 가 같이 제공되는데요~ CD속 사용자 메뉴얼에 A/S 보증 관련되서

자세히 명기가 되어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부분까지 꼼꼼히 보시는 고객님들이 과연 몇이나 되실까요.... ㅜㅜ

그래서 저희는 신규 프린터를 구입하시기 위해 전화문의를 주시는 고객님들께 될 수 있으면 이런 부분까지 설명을

드립니다...

만약 무상 A/S기간중에 문제가 발생되거나 고장이 나셨다면 지체하지 마시고 구입처에 연락을 주세요



간혹 저희쪽에서 구입하시지 않은 고객님들이 A/S관련 전화를 주십니다...

매우 난감한데요 ㅜㅜ... 물론 저희가 처리해 드릴 수는 있지만...(안되는 건 없습니다^^)

무상 A/S 기간이 살아 있으실경우 반드시 해당 구입 업체를 통하시는게 좋습니다

판매한 업체에서만 무상 A/S 기간이 얼마나 남아있는지 확인하실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제 무상 A/S기간이 끝난 제품에 관해 말씀드립니다

무상 A/S기간이 끝난 제품의 경우 유상 처리가 되는데요~ 유상처리가 될 경우 고장부위와 증상에 따라

비용이 처리됩니다, 프린터헤드와 롤러, 클러치 등의 경우 소모품이기 때문에 마모되었을 경우

해당 소모품을 주문하시면 됩니다.

무상기간이 끝난 제품의 경우 구지 최초 구입업체를 모르셔도 됩니다

어짜피 무상기간이 종료되었기 때문에 어디서 A/S를 받으시더라도 유상처리가 됩니다

하지만 저렴하고 친절한 업체로 선정하시면 좋겠지요~



A/S 처리 방식에 대해 말씀드립니다~

무상이든 유상이든 기본적으로 A/S는 프린터를 보내주셔야 가능합니다

간혹 방문을 요청하시기도 하는데요~ 출장시 출장비가 청구되므로 잘 판단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단순 A/S의 경우 전화상담으로 충분히 해결이 될 수 있습니다

프린터 구입후 판매처의 불친절한 전화 응대로 인해 피해를 보신 고객님들이 생각 보다 굉장히 많습니다

인터넷에 검색을 해보시면 최저가 업체로 등록된 업체가 대표적인데요

오늘도 한 고객님께서 A/S 관련으로 전화를 했다가 불친절한 전화응대에 굉장히 불쾌하셔서 업체를 바꾸고 싶다고

연락이 오셨습니다. 정말 이런 전화가 한두 건이 아닙니다 ㅜㅜ

물론 고객님들께서는 최저가 업체의 유혹에서 자유로우실 수 없습니다 ..이것이 현실인데요..

꼭 구매하시기 전에 상담 받아보시고 신뢰가가는 업체인지 친절한 업체인지 확인하시고 구매하셨으면 하는 바램이 있습니다^^



A/S처리 소요기간의 경우 택배기준 대략 3~4일 정도 예상하시면 됩니다

물론 상황에 따라서 더 길어질수도 있으니 A/S를 보내시기전에 꼭 처리기간이 얼마나 걸릴지 확인하시고

접수하시길 부탁드립니다. 부품이 없거나 제조사 A/S센터 사정으로 인해 처리가 지연될 수도 있습니다



정말 급하시거나 프린터 부재 시 업무가 완전 마비되실경우 반드시 데모프린터 지원 가능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어느 정도 규모가 있는 판매처의 경우 대부분 잘나가는 인기 기종의 프린터 데모 장비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데모 장비는 유사시 고객님들께 제공해드리는 용도로 사용되는 프린터를 말합니다

여기서 한가지 팁이 있습니다 프린터를 구입하실 때 반드시 고장수리시 데모프린터 지원 가능여부를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저희 플레이라벨의 경우 인기 기종의 프린터는 데모 장비를 모두 보유하고 있습니다

간혹 A/S가 많거나 중복될 경우 데모 장비를 지원해드리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만...

대부분의 경우 요청하시면 지원해드리고 있습니다



모든 프린터 판매업체가 데모프린터를 운영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구입하실 때 가능여부를 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생각나는데로 정리해보았는데요~ 고객님들께 조금이 남아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언제나 노력하는 플레이라벨이 되겠습니다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문의 주세요~

감사합니다 ^^

                               
게시판 상세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맨위로 이동

맨아래로 이동